방탄커피 자주묻는질문 정리 (칼로리, 단식 등)

2021년 06월 09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Q:방탄커피 만드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블렌더에 꼭 돌려야 하나요?
A:방탄커피는 공복에 마셨을 때 카페인과 열량이 에너지를 주는 음료로, 블랙커피에 버터와 MCT오일을 넣어 갈아 만듭니다.
버터와 오일을 넣고 블렌더로 돌리는 이유는 바로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과정에서 지방이 잘게 쪼개지는 미셸화가 일어나는데 잘게 쪼개질수록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블렌더가 없다고해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몸 속에 들어가면 느리긴 하지만 미셸화가 된다고 합니다.


Q:방탄커피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A:방탄커피에 들어가는 무염버터 2스푼은 220칼로리
MCT오일 한 스푼은 130칼로리 입니다.
첨가하시는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한 잔에 300칼로리 내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그렇다면 이 칼로리를 모두 소모할 때 까지는 체내의 지방이 소모되지 않나요?
A:이에대한 답은 예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방탄커피만 먹어서 살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방탄커피도 결국 몸에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것이므로 이 칼로리를 모두 소모해야 몸 속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세 끼를 다 드신다면 방탄커피는 오히려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빠른 체중감량을 원하신다면 방탄커피를 드시는 게 아니라 단식을 길게 유지하시는 편이 더 낫습니다.
하지만 줄어든 한 끼 대신에 방탄커피를 드신다면 살이 빠지겠죠.

 


Q:방탄커피는 단식을 깨지 않나요?
A:단식 중 방탄커피를 마시게 되면 미미하게나마 공급되는 칼로리는 자가포식을 방해하고 단식도 깨진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단식의 최대 효과를 원하신다면 안마시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예로, 공복을 견디는 것이 유난이 어렵다면 단식 최대의 효과 100퍼센트를 노리는 것이 아니라 방탄커피를 마시며 그 공복감을 이겨내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방탄커피는 하루 한 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Q:일반식 하면서 먹어도 되나요?

A:방탄커피는 체내에 에너지 레벨을 높여주고 우리의 넘치는 식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지방이고, 그런 것들을 먹어주게 되면 일반식을 하시는 분들도 에너지를 잃지 않고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MCT의 효과중에 식욕감퇴 효과가 있어서 군것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에게 지방이라는 영양소가 충분히 의미있는 영양소이기 떄문에 충분히 공급해주면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현대인의 일반 식사에는 지방 함량이 너무 적다고 합니다.
때문에 일종의 지방 보충제 (건강한 지방)을 먹어주는 보조제로 생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피부나 뇌세포, 면역력이 증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방탄커피는 좋은 지방을 계속 접하면서 우리 몸이 지방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우리가 키토식을 100% 하지 않아도 우리가 어느정도 케토시스 상태로 유지를 시켜줘서 일반식을 하면서도 지방 활용을 잘 하게 해주고, 혹시 키토식을 시작하게 되면 더 빨리 케토시스 상태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혹시 키토식단을 시작하고 싶거나 간헐적 단식을 하고 싶은데 장벽이 너무 높게 느껴진다, 하시면
아침에 방탄커피로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인 득과 실을 따져본 후에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우린 MCT오일 방탄커피에 딱이에요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탄고지 식단의 필수품인 MCT오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맨날 만들어진 방탄커피들 마시다가 매일 마시기엔 너무 비싸서 ㅠㅠ 직접 만들어먹으려구 샀어요! 제가 먹는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