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스스튜디오 비오는 날 촬영후기

2023년 05월 25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결혼 준비가 한창인 바나나입니다.
오늘은 헤이스스튜디오에서 웨딩촬영 한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
제가 직접 촬영해보고 느낀 꿀팁들도 공유드려볼게요!!
 

촬영 날짜

제목에도 써놨지만...네, 리허설 촬영날 온 사람이 바로 접니다.....
헤이스 야외촬영 너무너무 기대했는데 말이죠 ㅠㅠㅠㅠ
 
저는 9월 식인데요, 봄에 촬영을 하고 싶었기 때문에 날짜를 4월로 잡았었어요!
1월에 스튜디오 날짜 확정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3월은 월요일 밖에 날짜가 없었고 (월요일은 웨딩 관련 샵 휴무일) 4월6일 딱 하루 남아있었어요 ;;;


스튜디오는 무조건 헤이스다, 빚 내서라도 헤이스에서 찍는다!고 생각했던 저였기에 ㅋㅋㅋㅋㅋㅋ 하루 남은 거 바로 그냥 잡아버렸죠.
그리고 4월 6일이면 딱 벚꽃 필 시즌이라 이거지 싶었습니다.
여러분 벚꽃 시즌 =  봄 비 시즌 이기도 하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실내촬영

뚝딱이 초상권 보호

예보상으로는 12시쯤 비가 그친다고 했는데, 저희가 1시쯤 도착했을 때도 여전히 비가 조금 내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날씨랑 상관없이 제일 처음 찍는 게 요런 실내 샷인 것 같더라구요!
풍성드레스 입고 서서도 찍고 쇼파씬도 찍었어요.
계란후라이 ㅠㅠㅠㅠㅠ 너무 당연히 찍을거라고 생각해서 시안에도 안넣었는데 조금 아쉬워요....
 
리허설촬영 당일에는 정신이 없기도 하고, 작가님께서도 이것저것 제안해주시고 디렉팅해주셔서 그거 따라한다고 정신이 없어요.
남들 다 찍는 거라고 시안에 안넣지 마시고 꼭 찍고 싶은 건 넣어가세요!!!
(근데 시안에 있는 건 무조건 찍어주시는 작가님들도 계시다구 하니까 꼭 찍고 싶은 것만 넣으세요 ㅋㅋㅋㅋㅋ)
 

벚꽃 촬영

ㅋㅋㅋㅋㅋㅋㅋ 뒷편에 앙상한 벚꽃나무 보이시나요....
아니 왜 하필 올 해 벚꽃이 역대급으로 빨리 피는 건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헤이스는 벚꽃시즌에 양재천에서 촬영 해주시는데요, 제가 찍는 날에는 벚꽃이 이미 끝물이라서 안가는 게 낫겠다고 해주셨어요.
저보다 5,6일 정도 일찍 찍으신 분은 진짜 만개한 벚꽃을 배경으로 예쁘게 찍으셨더라고요! ㅠㅠ
헤이스스튜디오 인스타에 올라온 사진 보고 주먹울음...
진짜 봄에 헤이스에서 촬영하시는 분들은 여러 면에서 날씨운이 꼭 따라줘야 한답니다.
 
아 그리고 작가님들께서도 틈틈히 찍은 사진 보여주시긴 하는데요, 가능하면 자주자주 같이 모니터링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전 나중에 오른쪽에 있는 사진 보고 읭??? 했어요.
원래 저 토시(?) 볼레로를 저렇게 끼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어깨선도 하나도 안보이고 프릴이 아주 바짝 서있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무슨사진이지.... 싶어서 하나도 안골랐어요 ㅠㅠㅠㅠㅠㅠㅠ미리 봤다면 저 토시좀 내려서 입고싶다고 하든지 그냥 빼겠다고 했을텐데, 저 샷 다 날린 거 같아서 슬퍼요...
물론 이모님이나 작가님이나 다 전문가시지만, 내가 생각한 컨셉이랑은 다를 수 있다는 것...!
분위기나 얼굴(?)은 다 마음에 들었는데 토시 진짜 에러 삐
 

야외 촬영

두 시간쯤 실내촬영 하다 보니 다행히도 비가 그쳤어요!
촬영할 때 신부님 어떤 드레스 입고 나가고 싶으세요? 하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잉 난 모든 드레스 입고 나가고 싶은데?! 라고 생각했는데, 이 때 고르는 드레스 입고는 차타고 살짝 이동해서 찍는 거 더라구요!
다른 드레스 입고도 바로 앞 가든에서 촬영 하긴 했어요 :-)

요 때 헤이스 노란 전구 이용해서 사진 찍었는데, 진짜 이 때 마음에 드는 사진 많이 나왔어요!!!
사실 이 유색드레스 마음에 안들어서 그냥 안찍고 한복을 빨리 빌릴까 막 고민했었는데, 의외로 잘 어울렸네요 ㅋㅋ
이거 입고 나간 거 진짜 신의한수...
대부분 슬림드레스 입고 나가시던데 사실 전 별로 슬림드레스를 안좋아해서 이거 입고 싶다고 말씀드렸거든요!

혹시 작가님들께서 물어보시면 여러분들도 헤이스 노란전구씬 때 입고 싶은 드레스를 고르시면 될듯 합니다.
 

근데 밖에 이런 풍성 드레스 입고 나가면 넘나 무력해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더군다나 비가 와서 땅이 젖어있다보니, 비닐같은 걸 드레스 아래 깔아주셔서 그거 맞춰서 앉고 하느라 더 힘들었어요.
정말 많은 분들이 함께 애써주셨답니다... 감동...🧡
화이트 드레스 입고 계란후라이샷은 놓쳤지만 요기서 주저앉아 찍었네요 ㅎㅎ
 

야간전구 씬

잠깐 밖에 나갔다가 와서 신나게 또 실내에서 찍고 야간전구 찍으려고 하니까... 비가 또 왔습니다 ㅎ
아니 12시에 비 그치고 안온다매요!!!!!!!!!
어쩔 수 없이 실내에서 독사진 찍고 둘이도 찍고 찍을 수 있는 거 다 찍었어요.
 
흑흑 물론 실내 촬영도 너무 즐거웠지만 개인적으로 야외촬영 씬을 많이많이 가져가고 싶었고
봄날의 싱그러움과 푸르름을 헤이스만의 느낌으로 생동감 있게 살리고 싶었기 때문에 너무너무 슬펐습니다 ㅠㅠㅠㅠ
진짜 초록드레스 입고 안나갔다왔으면 울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 속으로 욕을 좀 하였습니다... 
 

그치만 역시 작가님들은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작품을 만들어 주셨어요!
원래 제가 야간전구가 땡-그랗게 나오는 것 보다는 배경처럼 뒤에 깔리면 좋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창가에서 이런 씬을 찍어주셔서 야간전구도 살리면서 비오는 날의 운치도 담긴 사진들이 나왔답니다 ㅎㅎ
 
작가님들도 이 때 찍은 사진들을 마음에 들어 하셨고 (제 생각엔요...?) 저도 마음에 들었어요!
다만 약간 분위기 있는 (?) 사진들이라 뭔가 어른들 보여드리기는 부끄럽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모청에는 넣을까말까 고민중이에요....
 

우산 쓰고 촬영

야간 전구를 이대로 포기하기엔 너무 아쉽기도 했고, 제가 원래 투명우산을 소품으로 해서 찍으려고도 했기 때문에, 비가 내리는데도 밖으로 나갔어요.
저는 우산 쓰고 빛 부서지는 연출을 하고 싶었던 건데 어쩌다보니 진짜 비를 맞으며 촬영했네요 하하
그치만 이 때 찍은 사진들도 다 분위기 너무 좋고!! 사진도 예쁘게 나와서 왕 만족입니다 :-)
신랑이 자기 별로 안멋있다고 했는데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냥 셀렉해버렸어요 히히
 

총평

헤이스는 헤이스다...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 내리는 날도 이정도 퀄리티를 뽑아주신다니 정말 놀라웠고, 원본 받았는데 이게 원본이라고...? 소리 그냥 나옵니다.
(군살 보이는 사람 눈감아)
후기 보면 비 올까봐 걱정했던 분들, 날이 흐려서 걱정했던 분들이 헤이스는 비가 와도 멋진 사진을 찍어준다고 쓰셨던데 그 말이 맞더라구요.
 
근데!!! 진짜 하루종일 비 오는 날 찍었던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비가 안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ㅠㅠㅠㅠ
실내에서 찍은 사진들도 멋진 게 많았지만, 실내에서 찍은 것 중에서는 아예 셀렉 안한 사진들도 좀 있었는데 야외는 그냥 뭐... 무조건입니다.
헤이스는 야외촬영이 진짜 찐이에요 ㅠㅠㅠㅠ 근데 비 때문에 밖을 못나가면 진짜 그건....... 넘 슬퍼요 흑흑
비가 와도 나갈 수 있다면 나가서 찍으시는 거 추천!!! 저는 진짜 야외에서 찍은 건 다 맘에들었어요 ㅎㅎㅎㅎ

 그리고 날짜는 벚꽃 배경으로 찍으실 거 아니면 4월 말~ 5월 초가 덜 춥고 푸릇푸릇해서 좋을 것 같아요.
조금 더워도 상관 없다 하시면 6월쯤 수국 피어있을 때도 좋겠네요!
여튼 날씨는 언제가 되었든 진짜 운빨이겠지만... 봄에도 비가 자주 내리니까 주의하시고, 혹시 비 예보 있어서 찾아보다가 이 글을 발견하셨다면... 그냥 기도하세요 ㅠㅠㅠㅠ
그래도 저는 어떻게 찍긴 했는데, 저 촬영하고 그 다음날은 와 하루종일 흐리고 비바람 장난 아니어서 그 날 촬영하시는 분들 제가 다 걱정했답니다 ㅠㅠ
 

암튼 여러분 헤이스 사진 보고 너무 예쁘다!고 생각하셨으면 꼭 헤이스 하세요.
 

헤어변형, 이모님, 부케까지 생각하면 하루에 400만원 태웠지만 후회 없고 시간을 되돌린다고 해도 돈 없으면 빌려서라도 여기서 촬영할거에요!!! (날짜는 비 잘 안올 때로 변경할래요)비싼 것 같아보여도 촬영 시간도 길고, 기본 액자도 괜찮고, 또 홈셀렉이 주는 메리트도 무시 못한답니다.만족도도 최상 진짜 사진 느낌 자체가 달라요 서브컷도 증말 얼마나 예쁘게 찍어주셨는지 몰라요!

 


 

웨딩촬영 생화부케: 플룸플라워

안녕하세요 :) 결혼준비 이제 반정도 끝냈다고 생각하는 ㅋㅋㅋㅋㅋ 바나나입니다! 오늘은 너무 행복했던 리허설 촬영 준비의 1편, 부케 고르느라 밤 새웠던 이야기를 가져왔어요! 생화vs. 조화

1-got-bills.tistory.com

제시카로렌 촬영가봉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결혼 준비로 정신이 하나도 없는 바나나입니다. 저는 드레스 업체로 제시카로렌을 골랐는데요, 얼마 전 촬영드레스 가봉을 다녀왔어요! 제시카로렌 촬드가봉 후기를 남겨보도

1-got-bills.tistory.com

첫인사선물 상견례 명절선물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갑자기 남자친구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러 가게 된 혼돈의 바나나에요. 때문에 한참 첫인사선물로 뭐가 좋을지 찾아보러 다녔는데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