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촬영 생화부케: 플룸플라워

2023년 04월 20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

결혼준비 이제 반정도 끝냈다고 생각하는 ㅋㅋㅋㅋㅋ 바나나입니다!

오늘은 너무 행복했던 리허설 촬영 준비의 1편, 부케 고르느라 밤 새웠던 이야기를 가져왔어요!

 

생화vs. 조화

이 부분은 가장 우선적으로 체크해야할 부분이 스튜디오 특성입니다.

배경이 화려한 배경중심 스튜디오거나, 대부분 촬영을 실내에서 진행하는 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조화를 많이 사용합니다.

스튜디오에 따라서 조화 부케가 준비되어있는 곳도 많다고 들었어요.

사실 멀리서 들고 찍는 웨딩사진은 조화라고해도 알아볼 만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야외촬영이 있는 곳이거나, 인물중심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신다면 개인적으로 생화부케를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인물중심 스튜디오는 클로즈업해서 찍는 경우도 많고, 그 컷에 부케가 함께 담기는 사진도 많더라구요.

제가 촬영했던 헤이스스튜디오는 인물중심 + 야외촬영도 있는 곳이었는데, 애초에 생화부케가 필수 준비물이었습니다.

그만큼 사진 퀄리티에 영향을 준다는 말이겠죠?!

 

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어디에 있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사진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조금이라도 돈을 아껴서 가성비로 진행하고 싶다 하시면 조화로 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동행플래너를 끼고 진행을 하시면 촬영용 부케는 하나 해주실테니, 하나만 생화로 하시고 나머지는 조화로 연출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제 경우에는 웨딩 리허설촬영에 엄청 기대가 컸고 뼈를 갈아넣은 (?) 케이스였기에, 잘 준비할 수 있는 건 모두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정말 밤 새워서 부케 업체를 알아봤답니다....

 

부케 개수

우선 장담할 수 있는 건, 부케 개수는 정말 다다익선입니다....!

물론 이것도 스튜디오 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생각보다 부케를 다양하게 매치해서 연출해주셔요.

같은 드레스를 입고, 같은 곳에서 자세만 바꿔서 찍을 때도 부케를 바꿔서 느낌을 바꿔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부케 개수는 드레스 벌수 -1 입니다.

저는 유색드레스까지 해서 총 드레스 4벌로 진행을 했구요. 부케는... 안개꽃까지 해서 총 네 개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안개꽃은 유색드레스 때 정말 한 번 쓰고 팽(?) 당했고 ㅋㅋㅋㅋㅋㅋ 저도 그 사진이 그렇게까지 마음에 들지는 않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차라리 부케를 드레스 -1로 진행하시고, 오른쪽 사진에 있는 거베라처럼 한두송이 꽃을 활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손 모양 조금만 더 예쁘게 잡았으면 좋았을 텐데 ㅠㅠㅠㅠ)

저는 저 한송이 꽃들도 많이 준비했고 헤어장식용 생화도 따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다만 많이 챙겨가셔도 스튜디오에서는 선택적으로 사용하신다는 점은 생각하셔야 할 거에요!

 

색상 구성

사실 생화 부케 중 가장 기본은 화이트+그린이 아닐까 해요! 

보통 두 개 이상 하시는 분들 보면 화이트 계열 하나, 그리고 핑크나 옐로우 등 포인트 주기 좋은 색상 부케를 추가 하시더라구요. 저도 그렇게 진행했고요.

그런데 만약 화이트+그린이 너무 심심한 것 같다 하시면, 흰 꽃 사이에 쨍한 색상 꽃들이 포함된 부케를 하나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던 조합인데 막상 보고나니 정말 예쁘더라구요!

귀엽고 생기발랄한 느낌이 들었어요 :-)

 

업체 추천

아니 생화부케 한두푼도 아닌데 어떻게 그렇게 많이 준비했냐 하실 수도 있는데요, 그건 바로 가성비 엄청난 업체를 찾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여기 추천드리려고 이 글 쓰는 것도 있어요.......!! 진짜 왕만족한 곳 ㅠㅠ

플룸플라워 웨딩 카페에서 유명하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역시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너무너무 예뻐요...

그냥 제가 원하는 부케 느낌 사진으로 몇 장 보내고, 어떤 톤으로 하고 싶다고만 말씀드렸는데 찰떡같이 만들어주셨어요.

부케 디테일 실화입니까...

 

그리고 제가 보란색 부케의 경우에는 좀 쨍한 색으로 하고싶다고 했더니, 보통은 연보라 쪽으로 많이 한다고 알려주시면서 딱 쨍함과 연한 경계 색상으로 만들어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결국 픽한 사진 중에는 딱 한 번 들려있던 슬픈 서브부케... ㅠㅠ

그래도 서브작가님께서 찍어주신 사진에 예쁘게 담겨서 대만족입니다 :-)

여튼 저는 시간을 거슬러올라가도 여전히 여기서 주문할듯 합니다. 다들 플룸하세요!!!!

 


 

 

제시카로렌 촬영가봉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결혼 준비로 정신이 하나도 없는 바나나입니다. 저는 드레스 업체로 제시카로렌을 골랐는데요, 얼마 전 촬영드레스 가봉을 다녀왔어요! 제시카로렌 촬드가봉 후기를 남겨보도

1-got-bills.tistory.com

 

 

포케칼로리 높아서 충격

안녕하세요 !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 자주 먹었던 포케 칼로리와, 이 칼로리를 낮춰서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기준은 쉽게 볼 수 있는 브랜드 포케올데이 기준입니다~ 포

1-got-bills.tistory.com

 

 

붓기 빼기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기 빼는 데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붓기와 다이어트 요즘 너무 잘 먹고 다니는 바람에 몸이 좀 부었는데요, 이런 붓기가 굳으면 살로 정착하기도 한다는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