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칼로리 높아서 충격

2023년 02월 19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 자주 먹었던 포케 칼로리와, 이 칼로리를 낮춰서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기준은 쉽게 볼 수 있는 브랜드 포케올데이 기준입니다~

포케올데이

한 2,3년 전부터 포케집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해서 어느 날 저희집 앞에도 하나 생겼는데요, 가맹점을 특히 공격적으로 확장했던 포케올데이였습니다. 

야채가 잔뜩 들어간 건 물론 토핑도 연어나 새우, 닭가슴살, 소고기 등등 다이어트에 곁들여 먹기 좋은 단백질들로 고를 수 있어서 다이어트 할 때에도 부담 없이 자주 사서 먹곤 했어요.

 

다이어트식 치고는 맛도 있고 현미밥이 들어있어서 포만감도 엄청난데다가, 소스랑 토핑을 마음대로 골라가면서 먹을 수 있어서 쉽게 질리지도 않더라구요. 거기에 (가본 적 없는) 하와이 갬성까지 느낄 수 있어서 일석 삼사조였죠.

 

포케 칼로리

그으런데 어느 날 문득 궁금해서 포케 칼로리를 찾아보고 경악했습니다. 아니 얘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자주 먹는 조합은 현미밥 + 연어 + 스리라차마요 소스 인데요, 이렇게 먹을 경우 약 700kcal 입니다...

솔직히 스리라차소스 칼로리는 좀 높을 거라고 생각하긴 했는데 그보다 기본 베이스 칼로리가 높아서 충격받았어요.

포케 먹으면서 다이어트 한다고 했던 시절들이 스쳐지나갔습니다... ㅋㅋㅋㅋㅋ

 

다음 날 중요한 일정 있거나 다이어트 중이거나 하면 저녁에 남자친구 만나서도 포케를 자주 시켜먹곤 했거든요! 

나름 데이트인데 둘이 쉐이크나 타먹자고 할 수도 없고, 웬만한 다이어트 음식들은 다 맛이 없으니까 그나마 맛있는 포케를 먹자~ 했던건데 700칼로리면 저녁으로는 좀 부담스럽긴 하네요.

 

포케 다이어트

하지만 나머지 끼니 잘 조절해서 먹으면 물론 한 끼 정도는 맛있는 포케를 먹어도 되겠죠!

똑같은 700칼로리라고 해도, 섬유질이나 단백질이 적은 단백질로 섭취하는 거랑, 이렇게 양질의 탄수화물과 야채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는 건 다르니까요.

 

그래도 낮출 수 있다면 낮추고 싶은 칼로리 ㅠㅠ 방법이 있는지 한 번 볼까요?

우선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아래에 있는 칼로리표를 참고해서  주문하시는 거에요.

 

포케 칼로리 낮추는 법

 

제가 자주먹는 현미밥 베이스 + 연어 + 스리라차는 그야말로 거의 높은 칼로리만 골라서 먹은 조합이네요 ^^;

위에 칼로리표를 보고 야채만 베이스 + 새우 + 간장소스로 변경하시면 400칼로리 이하로, 무려 제가 즐겨먹는 조합의 절반 칼로리로 포케를 드실 수 있어요!

 

하지만 포기 못하는 구성이 있을 수 있잖아요? 저희가 뭐 칼로리만 따져서 음식 먹는 것도 아니고... ㅠㅠ 그럴 때는 세 가지 중 하나라도 변경해서 드셔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스를 변경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소스는 원래 생각보다 살을 많이 찌우는 식재료기도 하고요, 스리라차 대신 간장소스를 드셔도 생각보다 아주 맛있답니다! 

 

그리고 생선회랑 현미밥은 뭔가 포케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해서 ㅋㅋㅋㅋㅋㅋ 아무리 다이어트중이라고 해도 포케집 와서 굳이 일반 샐러드로 만들어먹고 싶지가 않더라구요!

덧붙여, 기본 토핑이 260칼로리나 돼서 생각보다 놀란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야채 외에도 이것저것 들어가다보니 그런 것 같더라구요. 이 기본 칼로리를 낮추고 싶으시다면, 크리스피 어니언과 옥수수콘을 빼고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옥수수 통조림은 원래도 그닥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음식은 아니고요, 맛 자체도 크게 좌우하지 않으니 빼셔도 큰 타격 없으실거예요. 다만 크리스피 어니언은 있고 없고가 차이가 조금 있어서, 살짝만 덜어두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가능하다면 소스도 처음부터 부와아악 붓지 마시고 반만 넣고 부족하다면 조금씩 추가해보세요~

 

그럼 다들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


 

 

붓기 빼기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기 빼는 데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붓기와 다이어트 요즘 너무 잘 먹고 다니는 바람에 몸이 좀 부었는데요, 이런 붓기가 굳으면 살로 정착하기도 한다는

1-got-bills.tistory.com

 

 

스테비아 등 대체당 사용해도 될까? (감미료 혈당)

키토식단으로 요리를 하게 되면서 많은 감미료들을 접하게 됩니다. 감미료는 인공감미료와 천연감미료로 나뉩니다. 인공감미료로는 아스파탐, 사카린, 수크랄로스 등이 있습니다. 천연감미료

1-got-bills.tistory.com

 

 

코스트코 그릭요거트: 다이어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 얼마 그릭요거트 러버인 제가 드디어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커클랜드 제품을 먹어봤어요! 이 전까진 항상 만들어서 먹곤 했는데, 코스트코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사볼까 하고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