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채 당면화 시키는 법, 다이어트 크림파스타

2021년 03월 24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

다이어트 식단을 익히다가, 천사채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곤약면 두부면이 다인줄 알았던 제게는 완전 신세계였죠..!

 

 

 

처음으로 천사채를 당면화 시켜서 파스타를 만들어봤어요.

생각보다 너무 괜찮더라구요!

지금부터 당면화 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같이 고고 

 

 

 

자, 일단 천사채 당면화에는 요 베이킹소다가 필요해요.

이걸로 청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세제용도 많으니까 꼭 식용으로 골라서 구매해주세요 ㅋㅋㅋㅋㅋ

 

 

 

저는 처음에 베이킹소다를 한 스푼 넣어주고 끓였는데,

읭? 아무리 끓여도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더라구요!

천사채는 그냥 천사채일 뿐....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베이킹소다를 조금 더 넣어주었더니 그 때부터 당면화가 되기 시작하더라구요.

베이킹소다는 물이 끓을 때 넣어주세요! ㅠㅠ

 

 

 

끓이다보면 어느순간 꼬불꼬불 엉켜있던 천사채들이

이렇게 주륵 면처럼 흐르는 걸 발견하실 수 있어요.

 

 

 

 

그럼 이제 다 된거에요~ 흐르는 물에 한 번 씼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

까다로울 줄 알았는데 은근히 별 거 아니더라구요!

 

아 근데 완전히 당면같은 쫀득하고 늘어나는 식감은 아니에요 ㅎㅎ..

저는 다른 분들이 너무 극찬하고 잡채도 해드신다길래 기대했는데 약간 곤약면 비슷해요.

 

 

 

냉장고에 브로콜리가 있어서 챱챱 잘라서 씻어줬어요.

 

 

 

사실 제가 이 날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었거든요!

근데 천사채 와서 이것도 너무 궁금하고.. 결국 떡도 같이 먹기로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왜냐 천사채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니까요 ㅎㅎ

다노샵 짜장떡볶이 있어서 여기 있는 떡 이용해줬어요.

유통기한 임박!

 

 

 

어느정도 익은 떡을 시판소스에 넣고 끓여주다가,

 

 

 

닭가슴살 큐브, 당면화된 천사채, 브로콜리를 넣고 살짝 끓여주면 완성!

 

 

 

비쥬얼은 파스타랑 조금 멀었지만 제법 그럴듯한 맛이었답니다.
특히 천사채가 양념이랑 먹으니까 잘 어울리더라구요!

 

곤약면은 소스랑 아예 따로 노는데 억지로 묻혀먹는 느낌이라면 천사채는 조금 더 면에 가까웠어요.

당면화라고 부르는 이유가 이건가보다 했네요.

 

천사채 칼로리는 100g 당 6kcal 정도로 낮다고 하니, 다이어트 중인데 면요리가 너무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 꼭 시도해보세요 :)

다음에는 또 다른 레시피로 돌아올게요!


 

양배추 활용 다이어트 요리 볶음면 만들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볶음면 요리를 해 볼게요! 돈까스 소스와 굴소스를 활용한 야끼소바 느낌의 볶음면이에요~ 우선 양배추를 얇게 채썰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알게모르게 엄청 많이 먹을 수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