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중독 탈출: 당독소 다이어트 방법은?

2021년 05월 03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당이 많이 섭취되었을 떄에 몸의 독소로 작용하는 것을 당독소라고 하는데요, AGE라고도 합니다.

한국인들, 그리고 특히 연세가 많으실수록 주로 먹는 게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당독소 섭취가 많습니다.

당독소는 단백질과 당질이 만나면서 갈색반응을 일으키는 것인데요, 고기를 구울 때 노릇노릇 해지는 그 상태가 당독소가 늘어난 상태입니다.

 

이 당독소 다이어트를 추천하고 싶은 분들당뇨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이나

BMI 30이상의 고도비만인 분들은 당독소가 많기 때문에 이런 분들과,

장이 안좋아서 알러지나 아토피가 있으신 분들은 그 안에 많은 염증 물질과 당독소가 많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런 분들께 당독소 다이어트가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독소는 측정될 수 있습니다.

AGE 리더기라고 당독소를 활성화할수 있는 물질을 쏴서 확인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살이 잘 안빠지고, 자주 붓고, 식탐 조절이 어렵고, 당뇨가 아닌데도 계속 살이 찌고 뱃살이 늘어나는 분들이 당독소가 많이 있는 걸 확인하고 당독소 다이어트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구이보다는 삶거나 데쳐 드시면 당독소를 낮출 수 있습니다.

생선 조림도 많이 드시는데, 단, 조림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당과 단백질이 만나며 열까지 가해지니 당독소 다이어트 하실 때에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꼭 구운 고기를 드셔야겠다, 하시면 쌈을 많이 싸서 드시면 채소에 있는 성분들이 당독소를 조금은 낮춰줄 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당독소 다이어트는 보통 800칼로리 미만으로 드시면서 단백질 섭취량을 30%까지 올리시는 것인데요, 롱고박사가 5일동안 진행을 하며 줄기세포 활성화도 되고 정화 작용도 된다고하며 단식 모방 다이어트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한 달 중에 5일을 당독소 다이어트를 하며, 나머지 25일은 일반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이 5일동안 800칼로리를 드시는데, 그때 16:8 단식을 함께 해주시면 더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소고기 미역국, 소고기 무국, 샐러드, 현미비빔밥 등을 골라서 5일동안 800칼로리 맞춰 드시고 나머지 25일은 일반식을 해도 체중 감량이 없던 분들도 몸이 가벼워지는 걸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날에는 대사가 활성화가 되고 그 때부터 지방대사가 늘어나며 3일째는 인슐린이 좋아지면서 민감도가 좋아지고 4일째는 세포재생이 되고 5일째부터 그 재생이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생활하시면서 조리법에 신경을 쓰시면 건강도 좋아지면서 원하시는 체중까지도 달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리 방법 등의 식습관을 조금만 바꾸어도, 몸을 회복시키고 세포 재생까지 가능하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이나 당뇨 환자분들은 꼭 실천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뇨합병증의 원인인 당독소 많은/적은 음식

안녕하세요, 얼마 전 아침에 TV를 보다가 당독소라는 걸 처음 알게 되었어요. 그런데 그 프로그램에 나온 의사선생님께서 이 당독소가 당뇨합병증과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1-got-bills.tistory.com

당독소 많은 음식과 적은 음식들도 확인 해 보세요.

 

그리고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글을 작성할 때에 참고한 유튜브 유안티비 함께 봐주세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