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여행 왓아룬뷰 제발 여기서 보세요

2022년 08월 11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방콕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것 중 하나가 밤에 빛나는 왓아룬을 감상하는 거였는데요, 오늘은 왓아룬을 비롯, 방콕의 야경을 즐기기에 좋은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반얀트리 디너 크루즈

제가 추천드리는 장소는 바로, 가게가 아니라 짜오프라야강 크루즈 위입니다! 그리고 그 리버크루즈 중에서도 반얀트리에서 운영하고있는 사프론 디너크루즈를 추천드려요.

출발 장소 및 시간

사프론 디너크루즈는 6시부터 등록을 시작할 수 있고, 탑승 시간은 6시 40분입니다. 안내에서는 크루즈 출발시간을 6시 30분으로 안내하고 있지만, 실상 등록하러 가면 40분까지 아이콘시암 앞 부두로 오라고 합니다. 그냥 늦지 말라고 여유있게 부르는 것 같아요 ㅎㅎ 실제 출발 시간은 7시였습니다.

내부 좌석 배치

전 샤프론 크루즈는 다른 상품들과는 다르게 비교적 소규모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모든 좌석이 창가쪽에 위치해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배열이 총 4열로 되어있어서, 가운데 두 열은 온전한 창가뷰를 누리실 수 없어요.
제가 갔던 날은 단체손님이 있어서 반대쪽 두 열이 모두 길게 단체석으로 꾸며져있었네요.

야외좌석

다른 어지럽고 시끄러운 크루즈들과는 다르게, 반얀트리 좌석배정은 오로지 아랫층 실내로만 됩니다. 그 윗층의 야외석은 모두 자유석으로, 밥 먹기 전이나 밥 먹은 후에 올라가서 편하신 곳에 앉으시면 돼요.

메뉴 구성

샤프론크루즈가 이전에는 5코스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요즘에는 4코스/3코스로 구성이 됩니다.
4코스 기준 에피타이저 - 수프 - 메인(2메뉴) - 디저트 로 구성이 되며, 여기에 승선시 받는 칵테일 한 잔과 자리에 준비되어있는 센베이같은 태국 과자와 디핑소스가 기본입니다.

이전에는 칵테일만 제공하는 선셋크루즈도 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운영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샤프론 디너크루즈는 보통 연인끼리 탑승하시던데, 키즈메뉴도 있으니 어린이와 타셔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다만 분위기가 조금 포멀하고 조용하니 컨트롤이 힘든 어린아이들과 오기는 부담스러우실 수 있겠습니다.

저는 4코스로 먹었는데, 다른 테이블 중에 아예 다른 메뉴를 먹은 사람들도 있는 걸 봐서 3코스와는 음식이 아예 다른 것 같더라구요. 혹은 알러지 있는 사람을 위해 준비된 다른 메뉴일수도 있는데 반얀트리측에 자세히는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이 외에 칵테일이나 기타 음료들은 추가금을 내고 드셔야 하는데, 칵테일과 맥주는 350바트 내외입니다. 아주 비싼 가격은 아니니 한 잔 정도는 곁들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음식은 생각보다 배부르고, 생각보다 그저 그랬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타이푸드 치고는 깔끔하고 큰 호불호 없는 맛이어서 좋았어요. 어차피 밥 맛있게 먹자고 탄 건 아니었어서 서비스도 좋고 대체적으로 만족했습니다.

타본 사람만 줄 수 있는 꿀팁

반얀트리 샤프론 디너크루즈의 출발시간은 7시고, 하선시간은 9시라고는 하지만 그 이전에 도착합니다. 실제로 방콕 리버크루즈에서 보내는 시간이 생각보다 짧으며, 코스요리이기 때문에 밥 먹는 시간은 생각보다 많이 소요됩니다.

크루즈 승선하시면 제일 먼저 위층가서 얼굴 나오는 사진 몇 장 찍으시고 바로 내려가서 코스요리 개시하세요. 배 타면 신나서 다들 구경하기 바쁜데 그 때 먹어야 음식 사이 텀이 길지 않습니다. 나중에 손님 몰리면 서빙받는 사이사이 시간이 은근히 오래걸려요. 그리고 조금만 구경하다가 내려와도 밥 다 못 먹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이 중요해서 이렇게 말씀드리는 게 아니고, 풍경 자체가 시간이 지나 밤이 되어야 더 예쁜데 그 풍경을 놓칩니다. 그리고 다들 밥먹고 있을 때 혼자 올라가서 봐야 조용히 구경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을 수 있어요. 돌아올 때 왓아룬 앞에서 잠깐 멈추고 사진찍어주는데, 테이블 앉아서 찍기보단 야외에서 찍는 게 꿀입니다... 전 앉아서 찍었어요 ㅠㅠㅠ

그리고 지정석이 아래라서 밥은 무조건 아래에서만 먹어야하는 줄 알았는데, 나중에 올라가보니 여기서 식사하는 팀이 한 팀 있었습니다. 확인은 안해봤지만 위층에서도 식사가 가능한 것 같으니, 비가 오지 않거나 아래층 좌석이 불만이라면 한 번 물어보세요!

그 외에 기타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방콕크루즈 나만 알고 싶은 태국여행 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콕여행 일정 중에서도 제가 정말정말 기대중인 짜오프라야강 크루즈 투어를 공유드릴게요. 방콕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대부분 크루즈 상품도 고려해

1-got-bills.tistory.com


방콕 루프탑에서 야경보기 좋은 씬 Seen bar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콕에서 짜오프라야 리버크루즈 타고 다음 일정으로 갔던 루프탑 씬을 소개해드릴게요. 위치 아바니 리버사이드 방콕 호텔 건물 26층에 위치해있어요. 내리면 아래쪽은 쇼

1-got-bills.tistory.com

인천공항환전 카카오로 예약하고 당일수령

신한이나 하나은행, 마이뱅크 등을 통해 많이들 환전하시는데요, 저는 저 세가지 중 어느 것도 이용하고있지 않아 고민했어요. 주거래는 카카오뱅크와 국민은행인데, 국민은행은 공항에서 수령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