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싸마이 대기시간 오렌지주스 맛집 인정

2022년 08월 21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방콕 여행에서 맛있게 먹은 음식을 고르라면, 그 중 하나는 팁싸마이가 될 거에요!

대기시간

사실 원래 저희는 쩨파이를 먹으러 간 거였어요. 그런데 저녁 6시쯤 도착하니까 예약도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도 바로 옆이 소문난 맛집 팁싸마이라서, 목적지를 바로 변경할 수 있었답니다.

팁싸마이도 그 유명세만큼이나 줄이 길었는데요, 하필 도착하자마자 비가와서, 우산이 없던 저희는 반강제로 기다리게 되었어요 ㅎㅎㅎ
팁싸마이 대기는 밖에서 길게 한 번, 안쪽으로 안내받고 자리가 날 때 까지 한 번, 총 두 단계로 하게 돼요. 가게 안으로 들어간다고 해도 지리가 나지 않으면 생각보다 오래 대기하게 되더라구요. 저희는 자리에 앉아서 음식을 받기까지 약 한 시간 정도 소요됐어요.

메뉴

팁싸마이는 기다리는 시간 동안 메뉴판을 보고 대기하는 동안 주문할 수가 있어요. 근데 그렇다고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님…ㅎㅎ
여튼 이것저것 다양한 메뉴들은 많은데, 다 비싸기도 하고, 애초에 그냥 기본 계란옷 입혀진 팟타이 먹으러 온 거라서 저희는 그것만 두 개 주문했어요!

오렌지주스

이전에 팁싸마이를 먹어본 남자친구가 자기는 여기 팟타이보다 오렌지주스가 더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주스같은 음료수는 혈당을 올리는 주범이라 작은 거 시켜서 맛만 본다고 했는데, 후회할거라고 해서 그냥 큰 거 시켜봤어요.


오 근데 웬일 진짜 오렌지주스가 엄청 맛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액상과당 그득인 공산품과는 다른 맛…? 과육도 씹히고 뭔가 더 향긋하고 새콤해서, 레몬이나 라임 뭐 다른 게 같이 들어간건가? 싶었어요. 오렌지주스는 무조건 큰 사이즈로 시키시는 걸 추천!!!

팟타이

자리 앉아서 팟타이 받는데까지도 10분은 넘게 걸린 것 같아요 ㅠㅠ 미리 주문해서 짠 나올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ㅎㅎ

맛있게 먹는 법

팟타이를 받으시면 옆에 땅콩이나 고추가루 등 부재료들을 추가해서 드실 수 있어요! 땅콩가루는 많이 넣으시면 꼬소하고 맛있는데, 고추가루는 생각보다 매우니까 조금씩 넣어드세요.

 

레몬즙은 조금 넣으면 새콤해서 맛있는데 신맛은 아무래도 호불호가 있으니 취향껏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근데 전 신맛을 싫어하는 편인데, 조금 넣어먹으니까 오히려 산뜻하고 좋았어요. 왜냐면 팁싸마이 팟타이 자체가 엄~~~청 달거든요! 설탕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설탕을 더 추가하는 건 비추…

한 그릇 양은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다른 테이블 보니까 둘이서 보통 세 개 시키시더라구요. 어떤 테이블은 두 개 시켜서 먹고 추가로 두 개 더 주문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는 그낭 1인 1접시 했는데요, 살짝 아쉬움이 남는 양이긴 한데 이렇게 먹어야 딱 맛있는 것 같아요. 감칠맛이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약간 기름지고 꾸덕하고 달아서 많이 먹으면 물릴 것 같은 맛? 그리고 여기가 마지막 코스도 아니고, 방콕은 어딜가든 먹을 게 넘쳐나니까요!

1인 1메뉴 + 오렌지주스 하시거나, 웨이팅까지 했는데 조금 먹고 나가긴 진짜 너무 아쉬울 것 같다 하시면 2인 기준 메뉴 3개 추천드려요~!


 

 

방콕여행 왓아룬뷰 제발 여기서 보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방콕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것 중 하나가 밤에 빛나는 왓아룬을 감상하는 거였는데요, 오늘은 왓아룬을 비롯, 방콕의 야경을 즐기기에 좋은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반얀

1-got-bills.tistory.com

 

방콕 쉐라톤 조식 후기 미리 알았더라면

안녕하세요! 저는 방콕 여행하는동안 아속역 근처 쉐라톤 그란데 수쿰빗에서 3박을 했는데요, 쉐라톤 수쿰빗은 조식이 총 세 군데에서 운영되고 있어서 운좋게 세 가지를 다 먹어볼 수 있었답니

1-got-bills.tistory.com

 

방콕여행 꿀팁: 필수 다운 어플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국 여행 준비하면서 알게 된 몇가지 필수 어플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맛집 할인 어플 방콕 하면 미식의 도시죠? 이티고는 방콕 맛집들을 할인받을 수 있는 어플이에요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