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 먹거리 맛집 +고성 가볼만한곳

2022년 10월 11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달 말에 친구들과 처음으로 강원도에 놀러가기로 했어요! 1박 2일의 짧은 일정이지만 벌써 너무 설레네요 :) 오늘은 제가 찾아봤던 속초/고성 여행 시 가볼만한 곳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속초 관광수산시장

저는 시장을 정말 좋아해서, 여행을 가면 그 곳이 도시든 시골이든 시장을 가장 먼저 찾아본답니다! 속초 관광수산시장은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알고보니 여기에 가면 유명한 먹거리인 속초 만석닭강정과 막걸리빵, 오징어 빵들을 맛볼수 있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시장 먹거리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절대 지나칠 수 없겠죠?

아바이마을

피난 내려왔던 함경도 사람들이 1.4후퇴 이후 올라갈 수 없어 터를 잡고 살던 마을이 바로 아바이마을이라고 합니다. 여기서는 오징어순대를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명한 갯배도 타볼 수 있다고 해요!

영금정

영금정은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정자입니다! 해수욕장도 좋지만, 이런 정자에서 보면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날 좋을 때 가시면 사진 찍기도 정말 좋겠죠?

 

속초 먹거리

다음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입니다! 속초 먹거리는 간단하게 정리해드릴게요.

더보기

감자옹심이

대게

오징어 물회 (완도회식당 - 광고는 아니고 맛있다고 해서 개인 기록용으로 남겨둡니다!)

조개구이 

만석닭강정, 막걸리빵, 오징어빵

하성짬뽕순두부

 

고성 가볼만한곳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속초만 보고 가기 아쉽다 하시면 속초 근처의 고성여행도 추천드려요! 저는 숙소가 고성 해변 앞이라서 고성도 조금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별장

고성에는 김일성, 이기붕, 이승만의 별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과거 권력자(?) 들의 별장이 위치한 곳이니, 얼마나 아름다운 지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생각보다 으리으리하진 않다고 하지만, 과거의 정취를 느껴보고 역사를 음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DMZ 관련 장소

아무래도 고성이 북한과 아주 가까운 곳이다 보니, DMZ 박물관이나 평화의 길 같은 관광명소가 있어요. 위쪽으로 올라가야하긴 하지만, 고성에 방문하신다면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고성 가볼만한 곳으로는 이 외에도 오션뷰 카페나 청간정 등이 있습니다.


 

 

바나나다이어트 칼로리 높은데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흔히들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고계시는 바나나 칼로리와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그램을 기준 약 100칼로리 내

1-got-bills.tistory.com

 

 

제로쿠키 칼로리 성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롯데 제로쿠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 롯데 제로쿠키는 설탕/ 당류가 포함되어있지 않아 제로쿠키입니다. 무려 무설탕초콜릿칩을 사용했다고 해요.

1-got-bills.tistory.com

 

 

토마토마리네이드 보관 기간

안녕하세요, 얼마 전 구매한 방울토마토가 너무 맛이 없어서 토마토마리네이드에 도전해보았어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토마토 싫어하는 친오빠도 숟가락으로 퍼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 호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