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마리네이드 보관 기간

2022년 09월 25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구매한 방울토마토가 너무 맛이 없어서 토마토마리네이드에 도전해보았어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토마토 싫어하는 친오빠도 숟가락으로 퍼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
호불호 없는 토마토마리네이드 만들기 스타뚜

토마토마리네이드 만들기

우선 방울토마토를 씻어주세요. 껍질을 벗길거라서 큰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전 베이킹소다에 한 번 씻어줬어요. 베이킹소다에 담궈놓는 동안, 양파와 바질잎이나 깻잎 등 함께 넣을 향신료를 잘게 썰어주세요.

토마토마리네이드를 해서 담을 용기는 한 번 끓는 물에 넣어서 소독해줍니다. 근데 나중에 만들다보니까 꼭 이렇게 해야하나 싶긴 했어요. 어차피 금방 먹을 거기도 하고, 토마토껍질도 까야하고 도마에 넣고 양파도 썰고 하는데 의미가 있을까 싶더라구요. 그래도 뭐 위생적일수록 좋으니까 일단은 해줍시다 ㅋㅋㅋㅋ

마리네이드 담는 용기는 되도록 깊이가 낮은 게 좋습니다~ 토마토가 올리브오일에 푹 담겨야 보관도 훨씬 용이해요!

 

그 다음, 씻은 토마토들에 열십자 모양을 내주세요. 칼 사용 할때는 손 조심!
이제 끓는 물에 토마토를 살짝 데쳐주면 되는데요, 물이 바글바글 끓을 때 약 20~30초 정도만 삶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살짝 익은듯 만듯해서 방울토마토가 아직 싱싱하다고 느껴지는 정도가 맛있더라구요.

토마토 효능

방울토마토는 익히면 라이코펜 성분이 활성화 되는데요, 특히 기름과 함께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는 물론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니, 토마토가 익을수록 의사의 얼굴이 파래진다는 게 정말 맞는말인가봐요~ 물론 이건 살짝 데치는 거지만, 그래도 그냥 먹는 것보다 몸에 훨씬 좋을 것 같은 기분!

 

데쳤던 토마토들은 바로 얼음물에 투하시켜줍니당 찬 물에 넣어주셔야 껍질 벗기기가 조금 더 수월해요.
자 이제 여기까지 하셨으면 절반은 다 하신거고 나머지 절반은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ㅎㅎㅎ 십자 모양을 이용해 하나하나 껍질을 까주시면 돼요.

 

처음에 이걸 왜 500g씩 만드나 했는데, 오백그람이 껍질 까기엔 딱이더라구요 ㅎㅎ...

 

재료

저는 토마토 700g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아래는  700g 기준 레시피에요~

더보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7스푼, 발사믹 3.5스푼, 레몬즙 한 스푼,

스테비아 2스푼, 알룰로스 2스푼, 허브솔트 두 번 챡챡, 양파 반개 챱

 

보통은 바질을 많이 넣으시는데, 저는 우선 향이 나는 것들은 다 뺐어요! 하지만 양파는 맛을 위해서도 건강을 위해서도 꼭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이 토마토와 양파의 궁합이 참 좋다고 합니다.

 

 

 

 

양파의 퀘세틴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관을 청소하고, 토마토의 라이코펜 역시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줘서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하네요.

 

보관기간

이렇게 올리브오일, 그리고 다른 재료들과 잘 섞어준 토마토마리네이드는 만들어 냉장고에 두시고 꺼내드시면 됩니다. 안주로도 좋고 샐러드에 넣어 드셔도 좋고, 빵이랑 먹어도 맛있어요.

만든 후에 반나절 정도만 숙성했다가 드셔도 맛있고, 보관기간은 기본 일주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올리브오일에 푹 담겨진다면 그것보다 조금 더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서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토마토마리네이드 꼭 만들어보세요 :)

 


 

 

요리못하는이유 대체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저는 요리를 하고보면 생각보다 맛이 없을 때가 정말 많은데요 ^^^; 그래서 대체 왜 맛이 없을까 찾아보면서 한 번 연구해봤습니다.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요리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1-got-bills.tistory.com

 

 

살 잘 안 찌는 체질로 바꿔주는 음식은?

안녕하세요, 저는 먹을 때마다 먹으면서 살 안찔 수 없나 고민하는데,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바꿔주는 음식이 있다고 해서 이 내용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살 잘 안찌는 법 GI 지수 생각하기

1-got-bills.tistory.com

 

 

에그파스타 칼로리 비교 / 다이어트에 좋다고?

안녕하세요! 먹는 건 포기 못해서 식재료를 바꿔가면서 많이먹는 다이어터 (?) 바나나 입니다. 오늘은 계란을 넣은 면이라는 에그파스타를 가지고 와 봤어요. 다이어트좀 하신 분들은 다 아실겁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