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 영양제 추천

2021년 08월 24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오늘은 현대 여성의 많은 비율이 가지고 있다고 하는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호르몬 불균형에서 옵니다.

여성의 난소에 여러가지 낭종이 자라는 것을 말합니다. 

이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생리불순부터 불임까지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킵니다.

흔하게 보이는 생리 불균형이 다낭성난소증후군의 한 증상인데요, 심한 사람은 몇 달에 한 번 생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바로 음식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정말로 음식에서 온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정제된 탄수화물과 당입니다. 낭종의 밥이 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몸에 염증과 당 조절이 되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이 증후군은 비만층에 많이 생기며, 정제된 당류를 많이 먹는 어린층에서 많이 생깁니다.

 

이 근본원인을 해결해야 하는데, 탄수화물이나 단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증후군을 고치기가 힘듭니다.

설령 말랐다고 하더라도 인슐린의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식습관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식습관을 고치지 않고 두면 나중에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내분비 교란 물질, 우리 몸의 호르몬을 건드리는 애들에게 나타나는 것들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플라스틱, 생리대, 화장품, 농약등이 있으며, 내분비 교란 물질 중 가장 큰 것이 유제품 혹은 고기에 들어있는 가짜 호르몬입니다.

가축들이 빨리 자랄 수 있게, 우유를 계속 짤 수 있게 성장호르몬를 주입하는데 이 고기를 먹음으로써 우리는 그대로 호르몬을 섭취하게 됩니다.

 

인슐린의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남성호르몬이 높아지며 이 증후군이 생기는 것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남성호르몬이 높아지면 머리는 가늘고 빠지는데 입 주위나 가슴털 등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여드름이나 체중증가에 시달리며, 생리가 규칙적이지 않다보니 우울이나 민감 등을 겪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다낭성난소증후군에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필요한데요, 그 중 가장 중요한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는 비타민B군 중의 하나인 이노시톨입니다.

이것은 당 대사에 아주 큰 도움을 주어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이 이노시톨은 남성호르몬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결과적으로 월경을 규칙적으로 돌리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오메가-3 인데요, 오메가3는 몸의 염증과 인슐린 저항성 두가지 모두에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건강한 지방산인 오메가3는 남성호르몬 안드로겐의 수치를 조절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은 몸에서 300가지 이상 역할을 한다는 마그네슘입니다.

고탄수화물 식단을 하게 되면 마그네슘이 더 부족하게 됩니다.

다른 미네랄도 많이 필요하겠지만, 당 대사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단게 더 당기게 되고, 생리전증후군인 PMS가 심각하게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니 먹어야할 영양제가 더 늘었네요!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생활습관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좋은 습관으로 건강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


 

 

생리주기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

안녕하세요! 생리 직전과 생리 전에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죠? 저도 지금 식단을 타이트하게 하고 있는데도 일주일째 몸무게가 하나도 줄지 않아서 찾아보았습니다 ㅠㅠ 오늘은 제

1-got-bills.tistory.com

 

 

출처: 유튜브 채널 뉴리T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