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제철 시작! 효능과 먹는 법은?

2022년 07월 30일 by Ba_나나

    목차 (Content)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마트에 갔더니 무화과가 나와있더라구요. 무려 50% 할인이라는 말에 덥썩 집어왔어요. 벌써 무화과철인가보다 하며 어떻게 먹을까 고민하면서 집에 왔습니다. 오늘은 이 무화과 먹는 법과 효능에 대해서 조금 공유드릴게요.

효능

8월부터 제철이 시작되는 무화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변비예방과 소화 촉진이 있습니다. 무화과는 푸룬과 함께 장건강에 좋은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철분과 식이섬유는 푸룬보다도 많다고 하네요.

소화불량 개선 및 대장암 예방

위에서 미처 소화되지 않은 음식들은 장에 오래 머물면서 손상을 입힌다고 합니다. 이 음식물에 의한 손상은 대장암까지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무화과는 피신이라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라고 합니다. 때문에 무화과를 먹으면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며, 특히 고기와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화장실을 자주 갈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독소를 내보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 능력 강화

보통 과일은 혈당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고 계신데요, 무화과는 무려 미국 당뇨협회에서 환자들에게 추천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이는 바로 무화과에 들어있는 다양한 칼륨이나 섬유질, 항산화 성분과 같은 요소들이 혈당 조절하는 능력을 강화해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먹는 법

맛있는 무화과 고르는 법

무화과는 껍질에 줄무늬가 선홍색으로 들어가있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래쪽을 보았을 때, 별 모양이 선명하다면 당도가 높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응용요리

요즘 그릭요거트 많이들 드시죠? 무화과는 꾸덕한 그릭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 위에 토핑으로 올리셔도 잘 어울립니다. 또, 무화과는 제철에 베이킹 재료로 많이 쓰이기도 하는데요, 반죽 안에 같이 넣으셔도 좋지만, 무화과잼을 만들어 담백한 빵과 함께 드셔도 별미랍니다.

이 외에도 무화과 청이나,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칩처럼 만들어 드셔도 되고, 각종 치즈와 크래커를 곁들여 와인안주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섭취시 주의사항

덜 익은 무화과를 섭취하실 경우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 위에 무화과과 혈당 조절 능력을 향상시켜준다고 했지만 조금씩 꾸준히 먹었을 경우라면 몰라도 한 번에 다량을 섭취하시면 혈당스파이크가 일어날 수 있으니, 너무 많은 양을 드시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변비에 좋은 푸룬주스 혈당관리에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룬, 즉 건자두의 효능과 섭취시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푸룬주스가 장운동에 좋다고 하길래 꾸준히 먹어보려고 하다가 공복에 마셔야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하여

1-got-bills.tistory.com

 

공복에 과일? 약일까 독일까

오늘은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되는 과일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일은 각종 영양소의 보고로, 정상인이 과일을 먹는 습관은 아주 좋은 습관입니다. 하지만 대사증후군이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1-got-bills.tistory.com

 

주름을 만들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나쁜 '습관'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를 촉진시키는 나쁜 습관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노화의 커다란 두 가지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활성산소 입니다. 이 활성산소는 노화의

1-got-bills.tistory.com

 

반응형